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을 원피스 브랜드 추천, 스타일링 추천, 구매시 고려할 점

by 패션네이트 2023. 9. 10.

가을이 찾아오는 듯 했으나 아직은 후덥지근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시기부터는 가을 옷을 준비해야겠다. 특히, 많은 브랜드에서 2023 FW COLLECTION을 출시하며 출시 기념 할인이 조금씩 있기 때문에, 이르다고 생각하는 이때가 가장 적기이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가을에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인 원피스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원피스는 하객룩으로도,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하기 좋아 필자는 즐겨입는 편이다. 바로 지금부터 내가 어떤 스타일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 여러 브랜드들을 찾아보고, 디자인을 찾아봐야 적기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늘은 원피스 브랜드와 스타일링 추천을 시작으로, 구매시 고려해야할 점을 함께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 

가을 원피스 브랜드 추천 

1. 레터프롬문(LETTER FROM MOON) : 3년전 쯤 아이유가 착용한 니트로 인해 유명해진 브랜드다. 필자도 그때 우연히 동일한 니트를 샀는데, 퀄리티가 너무 좋아 아직까지 입고 있다. 블랙핑크 제니도 레터프롬문의 반팔티를 착용하여, 더 유명세를 얻은 브랜드인데 브랜드 이름만큼이나 로맨틱하고 레트로한 무드의 옷을 만들고 있다. 주 타겟은 20대인데, 필자의 생각으로도 정석 오피스룩을 입어야하는 직종이나,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면 입기가 힘들 듯하다(...)

 

브랜드 소개에 '디자이너 브랜드의 옷은 가성비가 안 좋다'는 편견을 깨기 위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인다고 했는데, 필자가 레터프롬문의 옷을 몇 번 구매해본 결과, 정말 맞는 말이다. 가성비가 좋으면서도 독특한 옷을 많이 선보이고 있어 필자는 종종 구매한다. 아래 원피스는 레터프롬문의 신상품 Cloud Line Denim Dress(다크네이비컬러)인데, 92,000원이다. 

 

현재 할인가로 78,200원에 팔고 있으니 얼른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필자도 포스팅 후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 

(C) LETTER FROM MOON

2. Lang&Lu(랭앤루) : 랑앤루라고 읽기 쉬우나, 랭앤루이다. 필자는 지난 여름 이 브랜드에서 원피스를 몇 개 구매하여 입었었는데, 파임이 조금 있는 편이라 캐쥬얼하게 입을 때만 입곤 했다. 랭앤루 원피스의 주 가격대는 20만원대. 할인이 들어가면 주로 10만원대 후반에 구매가 가능하나, 가격만큼 퀄리티가 좋다는 생각은 안든다. (예시로, 필자가 구매했던 원피스는 한 철 입고 단추가 거의 헐거워져 필자가 직접 단추를 다시 바느질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자인이 예뻐 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C) LANG&LU, 씨에라 드레스, 239,000원

3. JOORTI(주르티) : 주르티는 특유의 레트로풍 실루엣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브랜드이다. 가격대는 주로 10~20만원대이나, 자켓과 치마 셋업으로는 20만원 중후반까지도 가격대가 올라간다. 주르티는 미니 기장의 스커트도 포멀한 느낌이 있어 필자는 오피스룩으로 활용해도 지장 없어보이나, 정말 보수적인 회사라면 미디나 롱 기장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 


가을 원피스 스타일링 

가을 원피스를 스타일링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액세서리와의 조화이다. 목걸이나 귀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활용하여 간단하지만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포멀한 원피스를 입었지만, 화려함도 놓치고 싶지 않을 때는 귀걸이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이다.

 

또한, 가방과 신발도 원피스와 잘 어울리는 컬러와 디자인을 선택해야 하는데, 미니 기장의 원피스를 입었을 때는 롱부츠를 신어 스타일리쉬함을 더해보는 것이 좋겠다. 특히, 가을 원피스에는 크로스백과 앞서 말한 부츠류,(앵클부츠, 롱부츠 등)가 잘 어울리며, 레이어링을 통해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가을 원피스의 소재나 패턴에 따라서도 연출할 수 있는 느낌은 다양하다. 얇은 울 소재나 코튼 소재가 주로 가을 원피스로 많이 사용되는데, 이들 소재는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체크무늬나 스트라이프 패턴, 골지 원단을 사용한 원피스 등도 인기가 많다. 색상은 주로 다크한 컬러들을 많이 입는 편인데, 베이지, 카멜, 네이비, 블랙 컬러는 단연 가을 원피스로서 최고라고 할 수 있겠다.


가을 원피스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사항

필자가 옷을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하는 사항은, "언제 어디서든 입을 수 있는가?" 이다. 가을은 한창 결혼식이 많이 열리는 시기이지만, 오직 하객룩을 위한 원피스를 구매한다면 캐쥬얼한 자리에서는 입기가 어렵고, 너무 캐쥬얼한 짧은 미니 기장 원피스를 구매한다면 오피스룩으로 입기는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원피스 구매 시 고려해야할 가장 가장 첫번째로는, 하객용으로 적합한 원피스는 물론이고, 일상적으로도 착용하기 좋은 스타일리쉬하지만, 적당히 캐쥬얼한 원피스인가? 이다. 이번 시즌의 핫한 트렌드로는 몸 선이 드러나는 조금은 타이트한 실루엣과 허리라인을 강조한 디자인이다. 2023 가을 패션 트렌드를 따라가는 듯하다. 본인이 학생이라면 옷 구매시에 TPO를 지나치게 고려할 필요는 없지만, 직장인이라면 오피스룩으로 활용하기 위해, 실루엣은 적당히 드러내나 긴 기장을 선택하는 등 패션 트렌드를 따르면서도, 나의 상황에 맞는 원피스를 구매함이 좋겠다. 

 

둘째로는 원피스의 소재이다.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그저 면으로 된 원피스에 자켓을 걸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겠으나, 조금 시간이 지난 가을에는 보온성이 중요하므로 가을 중순이나 초겨울을 고려해서 따뜻한 소재의 원피스를 몇 벌 구비해놓는 것이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가격대를 고려하여 예산 내에서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필자는 지그재그와 같은 어플을 활용하기보다는 W컨셉에서 네임벨류가 있는 브랜드를 구매하는 편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원피스 한 번에 대한 예산으로 15만원 이상을 잡곤 한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달에는 어쩔 수 없이 차선책을 선택하곤 하는데, 본인의 경제 상황에 맞게 현명한 구매를 하는 것이 항상 중요하다. 


많은 남성들에게 원피스를 입으면 신경쓴 듯한 느낌을 줄 수 있겠지만, 사실 필자를 비롯한 대부분의 여자들은 원피스가 가장 편하다는 것에 크게 공감할 것이다. 딱히 위아래의 조화를 신경 쓸 필요도, 코디를 고민할 필요도 없이 원피스 한 벌만 입으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원피스는 가을이 아니어도 전 시즌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번 가을을 위해 지금부터 필자도 원피스를 장만해놓으려고 한다.